▲ 예천곤충생태원에서 겨울방학 동안 식용곤충으로 쿠킨 클래스을 직접 만들어 보는 참가자들 모습.예천군 제공
 예천곤충생태원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‘식용곤충 쿠킹 클래스’ 프로그램을 운영 하기로 했다.

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운영된다. 어린이들이 쉽게 만들 수 있는 타르트, 케이크 등 식용곤충을 넣은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색다른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쿠킹 클래스 참여자 모집은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화(평일 650-6467) 또는 이메일(yecheon17@korea.kr)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.체험 시간은 2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사전 예약은 필수다.

김기정 곤충연구소장은 “겨울방학을 집에서 무료하게 보내기보다는 아이들과 학부모님이 함께 특별한 체험으로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.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많은 관람객들이 예천곤충생태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예천곤충생태원은 4월부터 숲속곤충 그림 교실, 곤충 퀴즈왕 등 월별 기획 곤충체험 프로그램과 해설사와 함께하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으로 알려졌다.
저작권자 ©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